게임/로스트아크

정박 항구도 없고 스퀘어홀도 비활성화인 대륙 지역 찾아가는 법

슬픈 페페 2021. 3. 26.

수련장에 있다가 문득 인벤토리에 호감도 상자가 쌓여 있는게 생각이 나서 어떤 걸 받아야 할까 싶어 눈 앞에 있는 베아트리스에게 말을 걸었는데 낚싯대 선물이 가능한 걸로 활성화 되길래 줬더니 호감도 전용이라며 이상한 퀘스트를 던져주더라. 내 캐릭터는 페이튼 대륙에 있는데 살란드 구룽지를 찾아가란다. 퀘스트 위치보기를 찍어봤더니 망할 유디아 대륙에 있네.

로스트아크-항구-없는-대륙-찾아가기
항구-없는-대륙-찾아가기

 

유디아는 루테란 동부, 서부 아르테미스 대륙과 합쳐져 있는데 루테란 동부를 제외한 나머지 대륙들은 정박할 항구가 없다. 혹여나 스퀘어홀을 이용해 이동이 가능할까 싶었지만 그마저도 비활성화되어 있다. 이거 뛰어가야 하나??

 

루테란-동부로-이동
루테란-동부

유디아 대륙 찾아가는 법

일단은 페이튼과의 거리가 꽤 먼 관계로 근처 항구로 이동해서 정기선을 타고 루테란 성을 목적지로 하여 갈기파도 항구로 가야 한다. 대륙에 도착했다 하더라도 아직까지는 스퀘어홀을 이용할 수 없으니 최단 루트를 찾아 뛰어가야 한다. 웃긴 건 해당 지역에 도착하면 그 맵에 한해서는 스퀘어홀 이용이 가능하다.

 

 

자~ 여기서부터는 기억력의 문제인데 왼쪽에 가려진 곳과 가까운 곳을 찍어본다. 루테란 성과 디오리카 평원 두 군데가 가까우니 두 지역과 한 칸 간격으로 연결되는 지역명을 외워두자.

 

격전의-평야-가는길
격전의-평야

 

디오리카 평원을 찍었을 때 연결된 게이트는 모두 루테란 동부에 포함되는 지역인데 루테란 성을 찍었을 땐 격전의 평야라는 낯선 땅이 보인다. 그럼 이 쪽이 유디아로 갈 수 있는 길목이 되는 것이다. 게이트까지 뛰어간 뒤 다음 지역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게이트와 가까운 스퀘어홀로 이동하는 것을 반복하며 유디아 대륙까지 가자.

 

스퀘어홀을-이용하여-이동하기
스퀘어홀-이동

 

한 가지 팁을 주자면, 해당 지역 내에서 이동할 땐 탭키로 활성화한 미니맵에서 스퀘어홀에 알트+클릭을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굳이 M을 눌러 대형 지도에서 사용할 필요가 없다.

 

베아트리스-깨어나는-악몽-퀘스트
깨어나는-악몽

복귀하기

목적지에서 잡을 거 다 잡고 다시 복귀할 땐 붙어있는 대륙간의 스퀘어홀 이용이 가능하다. 이게 좀 이상하긴 하지만..... 혹시나해서 말하는데 퀘스트 완료한다고 F2를 눌러 트리시온의 노래를 연주하여 베아트리스에게 돌아가더라도 게이트를 이용해 바깥으로 나오면 바로 전에 있던 지역으로 돌아간다. 그냥 항구로 바로 이동해서 정기선을 타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