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백그라운드 소리 안나는 현상 해결법

슬픈 페페 2021. 3. 25.

로아를 할 땐 뭔가 걸리적거리는 게 조금 많다. 계정 연동으로 런처 로그인을 해야하는 문제라던지 모코코를 위해서 3가지 프로그램 정도는 따로 켜놓는다든지 수시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라든지... 패스오브엑자일도 머리 터질듯이 어렵지만 적어도 내 생각엔 로스트아크도 만만치 않은 것 같다.

 

인게임-백그라운드-소리-해결-하는법
백그라운드-소리-해결

 

아무래도 뉴비인지라 검색해가며 루트나 공량 영상도 봐가며 정신없이 헤매다 보니 딱히 신경 쓸 겨를이 없었는데 대륙간의 이동을 위해 배를 타고 항해를 하면서 자동 항로를 설정해두고 가는 동안 로스트아크 정보 좀 검색하고 있는데 뭔가 좀 어색한 느낌이 들었다. 

 

오디오-환경설정
환경설정

 

정보를 찾는 것에만 정신이 팔려있다 보니 몰랐는데 바탕화면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게임 소리가 안들리고 있었다. 혹시 내가 설정을 빼먹었나 하는 생각에 환경설정에서 오디오 탭으로 이동해 백그라운드 시 소리 켜기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봤는데 체크도 잘 되어있고 딱히 아무 문제도 없었다.

 

 

그럼 또 PC 문제인가.... 좀 찾아봤더니 이런 증상을 다 겪는 건 아닌 듯 하지만 의외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있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해도 안되고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시 잡아도 안되고 소리 설정을 다시해봐도 안된단다. 나도 따라 사운드 관련 설정을 다 건드려 봤는데 진짜 소용이 없었다.

 

마이크로소프트-directx-다운로드-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그런데 황당하게도 너무 쉽게 해결해버렸다. 결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가 없어서 그랬다는 것. 일부 게임 관련 레거시 DirectX SDK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그랬던 듯한데 로아랑 마이크로소프트랑 뭔가 안맞는 게 많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니 바로 실행을 하고 재부팅 한 번만 해주면 백그라운드에서도 게임 사운드가 잘 들린다. 요즘 정말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반응형

댓글

💲 추천 글